바로가기


하남시의회

제304회 개회식 본회의(2021.07.21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하남시의회

×

본문

제304회 하남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하남시의회사무과


2021년07월21일(수) 11시00분 개식


제304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1절) (생략)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남도순)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남도순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4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다음은 시정 및 의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에 대한 시상식이 있겠습니다.

의장님은 시상을 위하여 단상 앞으로 내려와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도 3분기 우수공무원 표창은 시정 및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을 표창하여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분기별 1회 시상하는 표창입니다. 호명 되시는 분들은 단상 앞으로 나오셔서 차례대로 서주시기 바랍니다.

노인장애인복지과 홍윤식 과장님, 환경정책과 정향미 과장님, 도로관리과 박종진 팀장님은 위례신도시 북측도로 관련 송파구 관계자와의 회의 출장으로 참석하지 못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시상하도록 하겠습니다.

표창패, 하남시청 노인장애인복지과장 홍윤식. 귀하는 평소 창의적인 노력과 능동적인 자세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였으며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수감에 임한 우수공무원이므로 이에 표창합니다.

2021년 7월 21일

하남시의회 의장 방미숙

(박수)

표창패, 하남시청 환경정책과장 정향미. 행정사무감사 수감 우수공무원에 의장님 표창패입니다.

(박수)

꽃다발을 준비해주신 분들은 지금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사진촬영이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다음은 방미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방미숙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시민 행복과 하남시 발전을 위하여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코로나19 방역활동과 각종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시는 김상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짧은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 제304회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델타변이 바이러스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단계인 4단계를 적용하였음에도 연일 1000여 명이 넘는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여 시민들에게는 방역 긴장감이 높아지고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4단계에서는 사실상 야간외출 제한 조치가 시행되어 3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와 식당·카페·PC방 등 다중이용시설은 오후 10시까지만 운영할 수 있으며, 1인 시위를 제외하고 대규모 행사 및 집회는 모두 금지됩니다. 국가적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유행 차단을 위해 이동과 모임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 방역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6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의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그 어느 때보다도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시정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만들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제8대 의회도 1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연초에 시민과 약속했던 시책들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다시 한 번 면밀하게 점검해 주시고, 더 나은 방안은 없는지 우리 의회와 함께 고민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는 계절입니다. 집행부에서는 다중이용시설과 대형 공사장의 사전점검뿐만 아니라 재해복구 시스템도 면밀하게 점검하여 여름철 재난 재해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이상으로 제304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