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하남시의회

제306회 개회식 본회의(2021.11.02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하남시의회

×

본문

제306회 하남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하남시의회사무과


2021년11월02일(화) 11시01분 개식

제306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1절) (생략)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남도순)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남도순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6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다음은 시정 및 의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에 대한 시상이 있겠습니다. 의장님께서는 시상을 위하여 단상 앞으로 내려와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도 4분기 우수공무원 표창은 시정 및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을 표창하여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분기별 1회 시상하는 표창입니다. 호명 되시는 분들은 단상 앞으로 나오셔서 차례대로 서주시기 바랍니다.

정책기획관 정연호 주무관님, 덕풍3동 염민지 주무관님, 미사1동 김현지 주무관님. 지금부터 시상하도록 하겠습니다.

표창패, 하남시청 정책기획관 정연호. 귀하는 평소 창의적인 노력과 능동적인 자세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였으며 특히 적극행정 실천으로 시민의 편익 증진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이므로 이에 표창합니다.

2021년 11월 2일

하남시의회 의장 방미숙

(박수)

표창패, 덕풍3동 행정복지센터 염민지. 적극행정 실천 우수공무원에 대한 의장님 표창패입니다.

(박수)

표창패,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 김현지. 적극행정 실천 우수공무원에 대한 의장님 표창패입니다.

(박수)

꽃다발을 준비해주신 분들은 지금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사진촬영이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다음은 방미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방미숙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하여 현장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시정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계시는 김상호 시장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내려가고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霜降)을 지나고 입동을 며칠 앞둔 절기에 제306회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니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특히 오늘 공무원으로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적극행정 실천 우수공무원 표창’을 수상하신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정부는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을 어제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하면서 위·중증 환자 관리와 일상 회복으로 전환하는 새로운 방역체계로의 정책 전환을 발표하였습니다. 어제부터 적용되는 1단계에서는 유흥시설을 제외한 모든 생업시설의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됩니다. 시민 모두가 코로나-19로 힘들게 견뎌오셨지만, 특히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백신 접종 속도가 빨라지면서 온전한 일상 회복으로 복귀하는 시기가 앞당겨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오늘부터 8일 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질문과 시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의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정질문이 2일 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가진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시정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에 시정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시고, 의원님들이 지적한 사항이나 제시된 대안에 대해서는 적절한 조치를 신속하게 마련하여 이번 임시회가 시정발전을 위한 뜻깊은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성실히 임해 주시길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올해도 두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연초 계획했던 각종 시책과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여 금년도 사업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환절기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이상으로 제306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