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하남시의회

제313회 개회식 본회의(2022.08.10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하남시의회

×

본문

제313회 하남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하남시의회사무과


2022년08월10일(수) 11시01분 개식


제313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1절) (생략)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남도순)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남도순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3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다음은 강성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성삼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또한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에도 참석해 주신 이현재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313회 임시회에 밝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8일부터 중부지방에 80년 만에 쏟아진 기록적인 폭우로 도로 침수에 따른 차량 고립, 하수 역류로 인한 가옥 침수, 대형공사장, 산지 인접지역 토사 유출로 큰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우리 시 누적 강수량도 400mm가 넘을 정도로 도로 및 차량 침수, 주택 침수 등 많은 재산 피해가 발생하였으나 단 한 건의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아 정말 다행스럽습니다.

이현재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께서 2단계 비상 근무를 실시하여 하천범람, 재해우려지역, 취약지역을 사전 예찰하여 신속히 대처하는 등 밤을 새우면서 애쓰신 노고에 대하여 수고하셨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강우 지속에 따른 재난 및 관제센터 CCTV를 연계하여 실시간 현장 모니터링을 하는 등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여 재난재해로부터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12일까지 3일간의 짧은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자료 요구와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등의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각 안건마다 시민의 입장에서 세심하고 면밀히 검토하셔서 시민의 뜻이 조례와 안건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중대본에서는 코로나19 재유행이 8월 중순에서 이달 말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막바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상회복을 유지하면서도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고,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대한 폭염대책에도 만전을 기하여 시민 피해를 최소화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계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이상으로 제313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