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하남시의회

제314회 개회식 본회의(2022.09.01 목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하남시의회

×

본문

제314회 하남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하남시의회사무과


2022년09월01일(목) 11시01분 개식


제314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1절) (생략)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남도순)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남도순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14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다음은 시정 및 의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에 대한 시상식이 있겠습니다. 의장님께서는 시상을 위하여 단상 앞으로 내려와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도 3분기 우수공무원 표창은 시정 및 의정발전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을 표창하여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분기별 1회 시상하는 표창입니다.

그러면 호명되시는 분들은 단상 앞으로 나오셔서 차례대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공원녹지과 조용준 팀장님.

교통정책과 전천후 주무관님.

도시계획과 정혜진 주무관님.

건축과 강석우 주무관님.

신장2동 박주언 주무관님.

지금부터 시상하도록 하겠습니다.

표창장, 공원녹지과 조용준. 귀하는 평소 창의적인 노력과 능동적인 자세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였으며 특히 적극행정 실천으로 시민의 편익 증진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이므로 이에 표창합니다.

2022년 9월 1일

하남시의회 의장 강성삼

(박수)

표창장, 교통정책과 전천후. 적극행정 실천 우수공무원에 대한 의장님 표창입니다.

(박수)

표창장, 도시계획과 정혜진. 적극행정 실천 우수공무원에 대한 의장님 표창입니다.

(박수)

표창장, 건축과 강석우. 적극행정 실천 우수공무원에 대한 의장님 표창입니다.

(박수)

표창장, 신장2동 박주언. 적극행정 실천 우수공무원에 대한 의장님 표창입니다.

(박수)

꽃다발을 준비해 주신 분들은 지금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사진 촬영이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다음은 강성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성삼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민생 현장에서 시민 복지와 하남시 발전을 위하여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각종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고 계시는 이현재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여름을 뒤로하고 처서가 지나고 백로가 가까워지니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함을 느끼게 하는 가을의 문턱에서 오늘 제314회 임시회에 건강하신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특히 오늘 공무원으로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도시 발전 분야 적극행정 실천 우수공무원 표창을 수상하신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우리 민족 대명절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추석이 여느 때보다 짧은데다 물가 오름세도 가팔라 연간 물가상승률이 5%를 넘을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서민들의 시름이 더욱 깊어가고 있습니다.

은행 금리부터 휘발윳값, 밥값 등 안 오른 게 없을 정도라 다시금 IMF 시대를 느끼게 하는 요즘입니다. 추석 성수품 물가 관리에 만전을 기해 서민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요금 과다 인상,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등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한 지도 단속도 철저히 해야 합니다.

오늘부터 7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기타 안건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별 예비심사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야 하는 등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예산안을 심사하는 데 있어 하남시 재정 상태를 유념하시어 면밀하고 세심하게 분석하고 심사하여 가용 재원의 활용을 극대화해야 할 것입니다.

이제 임시회가 끝나면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입니다. 명절을 잘 보내자고 하기도 어려운 시기에 힘든 이웃이 많은 만큼 올해는 따뜻한 마음과 응원의 말로 서로의 마음을 품는 명절이 되시길 바랍니다.

또한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없는지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봐 주시고, 넉넉하고 훈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이상으로 제314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