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하남시의회

제197회 개회식 본회의(2010.07.20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하남시의회

×

본문

제197회 하남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하남시의회사무과


2010년 7월 20일(화) 11시00분 개식


제197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1절)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회운영팀장 김정기)


(11시02분 개식)

○ 의회운영팀장 김정기 지금부터 제197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을 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홍미라 존경하는 15만 하남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교범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의회 개원 이후 의정에 헌신적으로 임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또한 각 동 초도순시 등 시정에 바쁘신 중에도 참석하여 주신 시장님 이하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제197회 임시회는 의회 개원 이후 최초로 소집되는 회의로 제6대 의회의 향후 4년간 의정 활동의 첫 출발점이라는 점에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7월 30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금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2010년도 하반기 시정에 관한 업무계획 청취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심의 등의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각 부서별 업무보고 시 집행부에서 수립 추진하고 있는 제반 시책들이 진정으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내실 있게 계획되었는지, 정책추진의 효율성과 합목적성을 토대로 한 지역 여건과의 부합성 등 제반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주시는 한편, 주요 사업에 대해서는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하여 시정에 시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대안도 함께 제시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의원들께서 제시하는 의견들이 곧 시민의 뜻임을 깊이 인식하여 충실한 자료의 제공과 성실한 답변으로 임해 주심은 물론 시정에 적극 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예산안 심의 시 재정자립도가 약 48퍼센트에 불과한 우리시의 열악한 재정여건을 충분히 감안하시어 불요불급한 예산이 편성되어 있지는 않은지, 각 사업별 예산은 적정 규모로 편성되어 있는지, 예산편성 전에 사전 행정절차가 적정하게 이행되었는지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심의를 통해 최적의 예산이 도출될 수 있도록 심의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또한 이번 회기에 상정된 조례안 또한 소홀히 다뤄지지 않도록 안건심사에 세심한 관심과 열정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장마도 거의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고, 언론보도에 의하면 특히 올해는 장마 후 일부 지역에 태풍에 따른 집중호우도 우려된다고 예보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집중호우에 따른 보다 세밀한 수해 예방대책의 수립과 더불어 또한 덕풍천 등 각종 공사현장에 대한 사전 점검에도 만전을 기하시어 피해 예방은 물론 수해를 최소화 하여 주민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평소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성원과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회운영팀장 김정기 이상으로 제197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