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하남시의회

제258회 개회식 본회의(2017.02.13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하남시의회

×

본문

제258회 하남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하남시의회사무과


2017년02월13일(월) 11시00분 개식


제258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1절)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전수영)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전수영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8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애국가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윤재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재군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및 동료의원 여러분!

2017년 첫 임시회를 개최하며 여러분들을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금년에도 우리 모두에게 활력이 넘치고 희망이 있는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해 봅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집행부와 상호협력을 통해 희망찬 하남 건설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소통하는 의회가 되려고 최선을 다하였기에 나름 보람과 결실도 있었습니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경제, 안보, 정치 등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가장 어려운 위기에 처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우리나라의 현실을 비추어 볼 때 공직자는 맡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시민 모두가 사회 구성원으로서 각자의 본분을 다해 간다면 이러한 위기를 충분히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금년도의 우리 시정은 무엇보다도 선거 업무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입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집행부에서는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매진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시 승격 27년 만에 20만을 돌파했으며 이제는 36만 자족도시를 향해 가는 시점에서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 미사⋅위례⋅감일 신도시 건설 등 대규모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야 우리가 원하는 행복한 하남시의 모습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금년 첫 임시회는 집행부의 금년도에 계획된 업무보고와 조례안 19건 등이 처리될 예정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업무보고를 통해 집행부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계획이 내실 있게 수립되었는지 면밀하게 검토하시고 부족한 부분에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조례안에 대해서는 시민의 입장에서 세밀하게 검토하여 더욱 발전적인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올 한 해에도 집행부와 의회가 하나 되어 발전하는 하남, 행복한 시민, 신뢰받는 하남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거듭 노력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항상 우리 의회에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 한 해에도 각 가정마다 건강과 함께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전수영 이상으로 제258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며 바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합니다.

(11시07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