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7회 하남시의회(임시회)
하남시의회사무과
2020년09월17일(목) 11시00분 개식
제297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1절)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신명희)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신명희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7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방미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방미숙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상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에 제297회 하남시의회 임시회를 맞아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민생현장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연이어 찾아온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비상근무와 금주부터 2단계로 완화되었지만 약 2주간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방역활동과 주요 현안업무 추진을 위해 수고하신 김상호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9일간에 걸쳐 개최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가 활력을 되찾고 시민 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꼼꼼히 심사해 주시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도 성실한 답변으로 이번 회기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김상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이제는 연초에 계획했던 사업들이 당초 목표대로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셔야 될 시기입니다. 미진한 사항에 대해서는 대안을 강구하고 소정의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주 후면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게 됩니다. 다행히 9월 들어 확진자 증가세가 다소 진정되고 있지만 코로나19는 항상 우리가 방심한 빈틈을 노리기 때문에 추석 명절이 반가움보다는 걱정이 앞섭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추석 연휴가 코로나19 재확산의 분기점이 되지 않도록 마스크 착용과 개인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공직자여러분들께서도 긴 추석 연휴동안 시민 생활 불편 사항이 없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우리는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사회적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 위에서 언급한 방역수칙을 잘 지켜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하여 소중하고 평범한 일상을 하루 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다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위로 고생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일교차가 큰 이때 건강관리에 특히 유념하시기 바라며 행복하고 풍요로운 가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신명희 이상으로 제297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