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하남시의회

제300회 개회식 본회의(2021.02.16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하남시의회

×

본문

제300회 하남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하남시의회사무과


2021년02월16일(화) 11시00분 개식


제300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1절)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남도순)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남도순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0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의사팀장 남도순 다음은 시정 및 의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에 대한 시상식이 있겠습니다.

의장님은 시상을 위하여 단상 앞으로 내려와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도 우수공무원 표창은 시정 및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을 표창하여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분기별 1회 시상하는 표창입니다.

호명되시는 분은 단상 앞으로 나오셔서 차례대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정책기획관 송윤섭 주무관, 회계과 김은진 주무관, 도시재생과 이웅기 주무관.

지금부터 시상하도록 하겠습니다.

표창패, 하남시청 정책기획관 송윤섭.

귀하는 평소 창의적인 노력과 능동적인 자세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하남시정 예산 분야 발전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이므로 이에 표창합니다.

2021년 2월 16일 하남시의회 의장 방미숙.

(박수)

하남시청 회계과 김은진.

하남시정 예산 분야 발전에 기여한 의장님 표창패입니다.

(박수)

하남시청 도시재생과 이웅희.

하남시정 예산 분야 발전에 기여한 의장님 표창패입니다.

(박수)

꽃다발을 준비해 주신 분들 지금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사진 촬영이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다음은 방미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방미숙 존경하는 29만 하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상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신축년 새해 첫 회기인 제300회 임시회에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특히 오늘 공무원으로서 맞은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시정 및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적으로 우수공무원 표창을 수상하신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지난해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19 사태로 우리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고통과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1년이 넘도록 이어지고 있는 바이러스와의 전쟁 속에서 평온한 일상은 사라져 버리고 마스크와 거리두기는 어느 새 익숙한 풍경이 되었습니다.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과 함께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기꺼이 불편을 감수하며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연대하고 협력해 주신 시민 한 분 한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에 추진할 시정 전반에 대한 주요업무계획 보고가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새해 시정업무보고에 대하여 시정계획이 타당성 있고 실천 가능한 계획인지 꼼꼼히 살피셔서 합리적인 방향 제시와 생산적인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고 잘된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한 칭찬을 함께 해 주시고 격려도 해 주시는 성숙된 모습을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금년도 시정업무계획에 대하여 의례적인 계획수립과 단순 보고로만 끝나서는 안 될 것이며 현안사업들에 대해서는 의원님들과 같이 공유하고 고민함으로써 행정력의 낭비가 최소화 되고 시민의 삶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많이 위축되고 있습니다. 이번 회기에는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과 소상공인 분들의 고충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생활 안정 대책으로 하남형 2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고자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시도 힘들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책 마련과 이에 따른 예산 확보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 마련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우리 모두의 소중한 일상이 제자리를 찾게 되는 희망의 새해가 되시길 간절히 바라며 시민 여러분들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가득하고 새해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뜻깊은 한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이상으로 제300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