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하남시의회

제305회 개회식 본회의(2021.09.07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하남시의회

×

본문

제305회 하남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하남시의회사무과


2021년09월07일(화) 11시00분 개식


제305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1절) (생략)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남도순)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남도순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5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겠습니다.

다음은 방미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방미숙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민생 현장에서 시민 행복과 하남시 발전을 위하여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코로나19 방역활동과 각종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고 계시는 김상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무더위로 힘들었던 여름을 뒤로하고 오늘은 풀잎에 흰 이슬이 맺히고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는 절기상 백로입니다.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함을 느끼게 하는 가을의 문턱에서 제305회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연일 전국적으로 전파력이 더 강한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높은 전염력으로 인해 좀처럼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는 등 벌써 두 달 가까이 1000명이 넘는 네 자릿수 확진자가 쏟아지고 있어 시민 여러분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방역조치가 조금이라도 느슨해지면 급격히 증가할 위험성이 있으므로 유행 차단을 위해 이동과 모임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 방역활동에 적극 협력해 주시기를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6일까지 10일 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의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추경예산안은 당초 예산보다 1,308억 원이 증가한 규모로 의원 여러분께서는 예산안을 심의하는 데 있어서 시의 재정 상태를 유념하시어 면밀하고 세심하게 분석하고 심사하여 가용재원의 활용을 극대화해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에서도 성실한 답변은 물론, 의원님들께서 제시한 대안 및 지적사항들을 적극 받아들여 의회와 더불어 진정으로 시민을 위한 시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 속담에 “혼자서 먹는 독상(獨床)보다 여럿이 먹는 두레상이 밥맛도 훨씬 더 좋다.”라고 했습니다. 기쁨도 이웃과 함께 나눌 때 우리가 희망하는 행복한 하남시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최근 ‘H2프로젝트’와 ‘미래형 통합학교’ 등 행정의 소통 부재로 인한 주민 갈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주요 시책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의 마음을 얻지 못하면 공허한 메아리에 불과합니다. 한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은 엄청난 시간과 정성을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떠올리며 어떤 행정이든 시민과 소통하고 대화와 토론으로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진심을 담지 않은 소통은 혼잣말과 다를 바 없습니다.

이제 임시회가 끝나면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입니다.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시기인 만큼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없는지,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주시고 넉넉하고 훈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도순 이상으로 제305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