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5회 하남시의회(임시회)
하남시의회사무국
2024년10월14일(월) 11시00분 개식
제335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1절)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의사팀장 김정훈)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정훈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35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하여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의사팀장 김정훈 다음은 금광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금광연 존경하고 사랑하는 33만 하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이현재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찬 기운이 맴도는 완연한 가을에 제335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매 회기마다 시민의 목소리에 부응하며 소통하는 의회를 만드는 데에 애쓰고 계시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항상 의회와 함께 의정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신 집행부 관계 공무원분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9대 후반기가 시작되고 시민과 동행하는 하남시의회의 첫 발걸음으로 지난 10월 2일부터 각 동 유관 단체장과의 간담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지역별, 동별 현안과 문제점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로 듣고자, 그리고 이를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또한, 우리 하남의 미래를 꿈꾸고 하남을 발전시키는 힘은 바로 주민들의 목소리에서 시작이 됩니다.
의회를 향한 건전한 비판과 제안은 겸허히 받아들이고, 아낌없이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관련 조례 제정과 11월 행정사무감사 반영 등 살아 있는 의정활동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의회와 시 그리고 지역 내 유관 단체가 함께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력을 강화해 지역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8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시정질문을 비롯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및 출연안 등의 중요한 안건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1년에 한 번뿐인 시정질문은 하남시의 주요 현안과 쟁점을 하남시장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다는 점에서 지방의회 핵심 권한 중 하나라고 할 것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하남시 행정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책의 올바른 방향을 함께 제시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회기 주요 안건인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출연안은 2025년도 예산 편성 전 의회의 승인을 얻는 중요한 절차입니다.
대상기관 사업의 지방출자·출연법에 규정된 사업목적과 부합 여부, 출연의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도 있는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가을의 절정에 접어들면서 다채로운 지역 행사가 집중적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행사 취지에 맞는 행사 운영은 물론이고 철저한 안전 대책과 질서 유지로 시민들께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세심하고 안전한 만전의 계획을 챙겨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안전과 관련해서는 조금의 빈틈도 있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우리 의회도 함께 공조하고 모니터링해 나가겠습니다.
짧아진 가을만큼이나 일교차가 심한 계절입니다. 건강 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정훈 이상으로 제335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