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하남시의회(임시회)
하남시의회사무과
1991년 5월 23일 (목) 오전 10시 개식
제 3회 하남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를위한묵념
1. 개 회 사
1. 축 사
1. 폐 식
(10시00분개식)
○ 사회 의사계장 지금부터 제3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연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조동휘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을 대표하여 참석하신 부시장님과 실·과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4월 15일, 역사적인 하남시의회가 개원되어 어느덧 제3회 회의를 개최하게 된것을 의원여러분과 함께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1,2회 회기동안의 의정활동을 돌이켜 볼 때, 비록 짧은 기간 이었습니다만, 의원여러분의 역할은 지대하였다고 생각됩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앞으로도 더욱더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하남시 발전과 시민의 눈과 귀와 발이 되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의원여러분께서는 이번 회기동안에도 대화와 타협을 통하여 능률적이고 생산적인 모범적 의회상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하여주시기를 기대 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05분)
○ 사회 의사계장 다음은 부시장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 부시장 정상석 제3회 하남시의회 임시회의에 즈음하여, 축사를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조동휘 의장님, 박원걸 부의장님, 그리고 각 의원님께 심심한 경의를 드리는 바입니다.
지난 4월 15일, 역사적인 하남시의회가 개원 되었으며, 벌써 3번째의 임시의회가 열리게 됨에, 11만 시민과 더불어 무한히 기뻐하며, 아울러 축하의 말씀을 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역문제는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해결해 나가야 하고 제2의 지방시대에 있어서 주민의 참여는 매우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지난날의 주민 참여는 행정기관의 필요에 따라 운영되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제 지방자치 실시에 따라 주민 참여가 정착 되고 활성화 되기위한 기본적 여건이 지방의회의 구성으로 새롭게 출발을 시작한 것입니다.
지방의회가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참여의 요청에 부응하는 기능을 수행해 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행정도 이제는 주민들의 폭주하는 욕구를 어떻게 수렴하고 대응해 나 가야 하는가 하는점에 대해서 자세를 가다듬어야 할 때라고 여겨집니다.
풀뿌리 민주주의는 지방의회에서 부터 싹튼다고 했습니다.
여러의원님!
신생시로서의 우리 하남은 시민의 욕구 충족을 위해서 해야 할 일이 너무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의회와 행정이 상호 보완적 차원에서 유기적인 협조 체제가 강화 되어나갈때, 하남의 전도는 창창한 밝음이 있을 것으로 확신 합니다.
끝으로 하남시 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의원님의 가정에도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빌면서 축사에 가름하는 바 입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 사회 의사계장 이상으로 제3회 하남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 출석의원 |
의장조동휘 |
의원유진각 |
의원김시화 |
간사박광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