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남시의회  hanam city council

  • 글자를 크게
  • 글자를 보통으로
  • 글자를 작게

맨위로 이동


블로그 아이콘

인스타그램 아이콘

상단 통합검색 검색

더 나은 하남, 더 새로운 하남시의회

홈 > 의정활동 > 보도자료

  • 홈으로
  • 이전
  • 프린터

보도자료

“‘삼중고’ 겪는 관내 기업인 만났다”…하남시의회 현장간담회 개최

질문과답변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본문
“‘삼중고’ 겪는 관내 기업인 만났다”…하남시의회 현장간담회 개최 의회 2024-02-14 조회수 148

“‘삼중고겪는 관내 기업인 만났다하남시의회 현장간담회 개최

13()하남시기업인협의회 관계자 50여명 만나 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

9대 의회 첫 간담회,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위한 협조 약속

강성삼 의장 중소기업은 지역경제 버팀목이자 모세혈관, 더 자주 소통강조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는 지난 13일 창우동 소재 벤처센터 미디어홀에서 ()하남시기업인협의회와 중소기업 현안 해소를 위한 소통의 장을 가졌다.

 

14일 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강성삼 의장, 박진희 부의장을 비롯한 제9대 의원 10, 이희근 ()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과 운영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9대 의회에서 마련한 첫 기업인 간담회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결같이 기업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하남 관내 기업인들을 만나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하남시기업인협의회 2024년 중점 추진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남시기업인협의회 관계자들은 3기 신도시 하남 교산지구 기업이전 등 선이주-후철거 원칙 준수 교산지구 내 기업이전부지 외 추가부지 조성 지식산업센터 주차난 해소 중소기업 운영자금 지원 정책 확대 관내 업체 관급공사 및 물품 우선 구매 운영 활성화 초이공업지구 내 산업시설용지 입주 업종 확대 등 각별한 관심이 필요한 주요 당면과제를 건의했다.

관내 기업인들의 이 같은 요청과 제안 사항에 대해 함께 참석한 하남시의회 의원들은 적극 검토해 집행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희근 ()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은 9대 하남시의회가 처음으로 간담회를 갖고 한국에서 또 지역에서 기업 활동을 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를 경청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었다앞으로도 관내 기업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고, 간담회에서 나온 과제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성삼 의장은 중소기업은 지역경제의 버팀목이자, 지역경제의 모세혈관 같은 존재라며 고물가·고금리·고환율 이른바 ‘3() 위기를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고민과 걱정을 잘 알고 있어 이런 때일수록 의회와 관내 중소기업계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강성삼 의장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관내 기업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앞으로 관내 기업 관계자들과 더 자주 만나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라고 강조하며 관내 기업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을 버티며, 나아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자체와 의회 그리고 기업이 힘을 합쳐 올해 더 좋은 성취를 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삼중고’ 겪는 관내 기업인 만났다”…하남시의회 현장간담회 개최

“‘삼중고’ 겪는 관내 기업인 만났다”…하남시의회 현장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