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남시의회  hanam city council

  • 글자를 크게
  • 글자를 보통으로
  • 글자를 작게

맨위로 이동


블로그 아이콘

인스타그램 아이콘

상단 통합검색 검색

더 나은 하남, 더 새로운 하남시의회

홈 > 의정활동 > 보도자료

  • 홈으로
  • 이전
  • 프린터

보도자료

하남시의회, 2024년 첫 추경예산 심사 “엄격하고 깐깐했다”

질문과답변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본문
하남시의회, 2024년 첫 추경예산 심사 “엄격하고 깐깐했다” 의회 2024-02-23 조회수 131

하남시의회, 2024년 첫 추경예산 심사 엄격하고 깐깐했다

23일 제327회 임시회 폐회, 주요업무계획 청취 및 조례안 등 29개 안건 처리

미사호수공원 음악분수 교체 사업, 설계용역비 1억 반영공사비 58억 삭감

강성삼 의장 시정의 동반자로서 더 나은 하남 함께 만들어가겠다

 

하남시의회(의장 강성삼)23일 제327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어 제1회 추경예산안 등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9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의회에 따르면 올해 첫 임시회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2, 자치행정위원회 21, 도시건설위원회 5, 예산결산특별위원회 1건 등 총 29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앞서 의회는 지난 15~204일 동안 집행부로부터 올 한해 하남시가 추진하게 될 시정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및 계획 등을 청취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원들은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과 관련, 올해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세부계획 수립 및 집행에 최선을 다해주고, 집행부에서는 임시회 기간 중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정에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의회는 2024년 제1회 추경예산안 관련, 현미경 심사를 통해 소중한 혈세가 한 푼도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더 엄격하고 깐깐하게 심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훈종)2024년 본예산 대비 907400만원(0.96%) 증액편성된 총 95041천만원 규모의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종합 심사했다.

 

예결위는 2024년도 제1회 일반회계 추가경정예산안 가운데 미사호수공원 음악분수 교체(시설비)’ 59억원에 대해 실시설계용역비 1억원을 반영하고 공사비 58억원은 삭감했다.

 

예결위 의원들은 본회의 최종 의결을 앞두고 지난 22일 오후, 미사호수공원을 직접 방문했다. 이날 의원들은 현재 시 재정상황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미사호수공원 현장 확인을 통해 해당 예산의 시급성과 적정성 등을 살피고 효율적인 재원 배분과 실질적인 대안을 강구했다.

 

최훈종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예산심사보고에서 미사호수공원 음악분수대 설치 및 명소화 사업의 취지에 대해서는 충분히 공감한다다만, 타 지자체 음악분수대 사례를 신중히 검토하고 유수지에 설치됐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등이 규명되지 않은 상태에서 설치하는 것과 추상적인 예산 규모에 우려가 있어 실시설계용역비를 제외한 공사비를 삭감했다고 설명했다.

 

강성삼 의장은 올해 첫 임시회에서 다뤄진 2024년도 시정 주요업무계획보고는 올 한 해 시정 이정표로서 굵직한 정책과 사업의 방향이 올바로 설정되었는지, 시민의 목소리가 잘 반영되었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다양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강 의장은 어느덧, 9대 의회가 3년차에 접어들었다새해 첫 임시회를 마무리하면서 동료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활력이 넘치는 하남 건설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우리 의회도 시정의 동반자로서 더 나은 하남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하남시의회는 오는 319일부터 4일간 열리는 제328회 임시회를 통해 조례안 심의와 결산검사위원 선임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하남시의회, 2024년 첫 추경예산 심사 “엄격하고 깐깐했다”

하남시의회, 2024년 첫 추경예산 심사 “엄격하고 깐깐했다”